이하는 L.E.T. 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이 미국 G.T.I.의 Train The Trainer(T.T.T.) Certificate를 취득하는 공식적인 절차이다.



Phase I

L.E.T. Workshop: 3일간 L.E.T. 오픈 워크숍에의 참여, L.E.T. Certificate 획득.

Phase II

1st Train-The-Trainer 과정. 5일간 강사양성과정. L.E.T. 오픈 Workshop을 위한 강의, 모델링, 클래스 토의, 역할연기, 기술훈련, 코칭, 소그룹 토의 등을 포함한 쌍방적이며 경험적인 교수방법을 익힌다.

Phase III

C0-Teaching Workshop. Phase II가 완료된 후 3개월 이내에 8-2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여 3일간의 L.E.T. 워크숍을 조직하여 운영한다. 이를 “Co-Teach”라고 명명하는 것은 참가자들의 L.E.T. 퍼실리테이션 기술의 향상을 돕고 지원하기 위해 Master Trainer와 함께 교육훈련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Phase V

Qualifying Workshop 및 Final Certification. 참가자가 혼자서 3일간의 L.E.T. 워크숍을 조직하여 실시한 후 최종적으로 미국의 G.T.I.가 인정하는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 ‘고든리더십센터’로 L.E.T. 워크숍 참가자들의 평가서를 보내주는 것 으로 완료된다. 이러한 4단계의 ‘리더역할훈련‘ 자격취득과정을 성공리에 모두 마친 경우 미국 G.T.I.가 인정하는 강사자격증(Trainer Certificate)을 취득하게 되며, ‘고든리더십센터’에서는 “강사자격인증패”를 부여한다.





  Trainer Certificate를 받은 트레이너는 ‘고든리더십센터’와 계약에 의해 국내에서 다음의 L.E.T. 관련 프로그램들을 강의, 운영할 자격이 주어진다.  L.E.T.는 물론, E.C.W.(Effectiveness Communication At Work), C.R.W.(Conflict Resolution At Work. S.S.(Synergistic Selling).